티스토리 뷰

초콜릿은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간식이죠. 달콤한 맛과 향 덕분에 기분전환용으로는 물론이고 당충전 용도로도 많이 찾게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 달콤함 속에 숨겨진 엄청난 효능들이 있다는걸 알고계셨나요? 지금부터 초콜릿의 놀라운 효능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초콜릿 먹으면 살찌지 않나요?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이죠. 사실 많은 사람들이 초콜릿=살찌는 음식 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건 오해랍니다. 하지만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식전에 먹는 다크초콜릿은 식욕억제 효과가 있어서 과식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만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초콜릿은 설탕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고 하네요.

 

초콜릿 카페인 들어있지 않나요?

카페인 성분 자체는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있어요. 커피나 녹차 등 다른 음료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구요. 문제는 우리가 즐겨먹는 초콜릿 속 카페인 함유량입니다. 성인기준 하루 최대 섭취 권고량은 400mg이지만 이는 원두커피 한잔(150ml) 또는 에너지음료 한캔 (250ml) 에 해당하는 양이에요. 따라서 밀크초콜릿 1개 분량인 28g 에는 약 16mg 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초콜릿 어디에 좋나요?

우리 몸속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각종 성인병 발생 위험이 커지는데요, 이때 코코아 안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 예방효과도 있고, 뇌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줘서 치매예방에도 좋다고하네요. 그리고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노폐물 배출에도 탁월하답니다.

 

초콜릿 보관방법은?

일반적으로 초콜릿은 상온보관하면 되는데요. 온도변화가 심한 곳에서는 녹을 수 있으므로 냉장보관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냉장고 냄새가 배면 먹기 싫어질 수 있으니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초콜릿 하루 권장량은 얼마인가요?

다크카카오 초콜릿의 효능은 있다고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역시 과다섭취하게 되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25g 이므로 참고하셔서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